David Z. Morris Netflix says Geography, Age, and Gender are “Garbage” for Predicting Taste

넷플릭스가 이용자 예측에 사용하는 요인들에 관한 언급을 했다. 사회과학에서 흔히 사용되던 인구통계 변수들은 아무런 쓸모가 없다는 사실이다.

“지역, 연령, 성별? 우리는 그것들을 쓰레기 더미에 던져넣었다”라고 Todd Yellin은 말했다. 대신에 이용자들은 공통된 취향을 가진 덩어리로 묶이고, 그들의 넷플릭스 홈페이지는 그들의 취향 프로필과 일치하는 상대적으로 작은 부분의 콘텐츠를 강조한다.
English

“Geography, age, and gender? We put that in the garbage heap,” VP of product Todd Yellin said. Instead, viewers are grouped into “clusters” almost exclusively by common taste, and their Netflix homepages highlight the relatively small slice of content that matches their taste profile. Those profiles could be the same for someone in New Orleans as someone in New Delhi.

재미있는 내용은 “90%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스트리밍은 일본 밖에서 발생한다. 애니메이션을 얼마나 좋아하는지는 국적보다 당신이 얼마나 너드(nerd)인지에 따라서 결정되기 때문이다” 라는 언급이다.
사실 인구통계 변수들은 비슷한 성별, 연령, 소득을 가진 사람들이 비슷한 경험을 할 것이라는 가정 아래서만 의미가 있다. 하지만 인터넷 이후로 우리가 경험하는 요소들이 인구통계라에 의해 설명되는 부분이 적어졌기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