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비즈니스 모델


There are at least eight promising business models for email newsletters By Andrew Jack, www.niemanlab.org

슬랙의 스튜어트 버터필드 같은 사람은 슬랙과 같은 생산성 앱이 다수가 참여하는 커뮤니케이션에서 훨씬 효율적이라는 점을 언급하며 이메일은 인터넷 세계의 바퀴벌레와 같다는 말을 한 적이 있다. 하지만 이메일은 여전히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이다. 이메일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지나 비디오 삽입을 하기 쉽지 않은 기술적인 제약도 있지만 사이트로 유도하거나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 같은 다양한 활용방식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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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를 쓴 앤드류 잭은 로이터에 올라온 워킹페이퍼에서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8가지를 언급한다.

  1. Web traffic generation/conversion
  2. Standalone subscription
  3. Donations/differential contributions
  4. Add-on to subscription package
  5. Advertising
  6. Cross-selling
  7. Brand awareness
  8. Community buil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