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티베이트 컨설팅 테크놀로지 미디어 아웃록 2023


ACTIVATE TECHNOLOGY & MEDIA OUTLOOK 2023

엑티베이트에서 매년 나오는 테크놀로지 미디어 아웃룩. 주요 키워드로 제시된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했다. 스포츠 베팅, 디지털 피트니스, 수퍼 유저라는 키워드가 눈에 띈다.

팬데믹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기술과 미디어에 소비하는 시간이 늘어났으며,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장과 기회를 위한 주요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커머스 및 마켓플레이스: 2026년까지 미국 소매 판매의 20%가 이커머스를 통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주요 업체, 카테고리 중심 비즈니스, 리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 BNPL 및 쇼핑 멤버십과 같은 트렌드에 의해 주도될 것입니다.
  2. 비디오: TikTok은 비디오, 메시징, 검색, 이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입니다. 스트리밍 및 소셜 비디오는 TV를 추월할 것이며, 스트리밍 전쟁은 번들 서비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투자 증가, 광고 지원 계층, 국제적인 성장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3. 게임과 e스포츠: 비디오 게임은 주류 활동이 되었으며, 습관적인 게이머가 메타버스의 얼리 어답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대체 불가능한 토큰: 대체 불가능한 토큰에 대한 소비자 사용 사례는 투기에서 보다 실질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될 것이며, 대체 불가능한 토큰의 수익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메타버스: 기본 요소는 이미 비디오 게임에 존재하며, 기업은 “상호운용성 계층”에서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지금 개발 및 실제 애플리케이션에 투자해야 합니다.
  6. 오디오: 디지털 오디오는 음악과 팟캐스트 광고에 대한 시간과 지출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틱톡은 음악 검색을 재편할 것이며, 대면 및 가상 라이브 이벤트는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7. 스포츠 및 스포츠 베팅: 새로운 소비자 세대가 등장하고, 라이브 스포츠가 스트리밍으로 전환되며, 스포츠 베팅이 점점 더 보편화되는 등 스포츠 산업은 전환기에 있습니다.
  8. 디지털 피트니스: 디지털 피트니스 기술의 채택이 크게 증가하여 2026년까지 시장 규모가 3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상 현실은 메타버스에서 디지털 피트니스 경험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9. 슈퍼 유저: 기업은 ‘메타버스 네이티브’로서 기술 및 미디어에 대한 시간과 비용 지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슈퍼 유저를 파악하고 이들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10. 기술 및 미디어 수익: 경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2026년까지 전 세계 지출은 4,000억 달러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