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Clicks Study
Semrush, by Marcus Tober
Semrush의 연구에 따르면, Google 검색 결과에서 클릭이 없는 “Zero-click” 검색의 비율이 데스크탑에서는 25.6%, 모바일에서는 17.3%로 나타남. 이는 사용자들이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바로 정보를 얻고 링크를 클릭하지 않는 경우를 의미. 최근 SGE 이야기를 하며 검색을 통한 트래픽 유입이 줄어들 것을 걱정하는 퍼블리셔나 크리에이터들이 있는데, 어찌보면 이미 제로클릭은 기존부터 꽤나 높은 비율로 존재.
이는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클릭이 전혀 없는 검색이 전체 검색의 17.3%를 차지한 것에서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본질적으로 클릭을 피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정보를 더 빨리 얻고자 하는 것입니다. 현재 검색의 두 가지 기능이 이를 지원합니다: 바로 답변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반무한 스크롤 환경입니다.
모바일에서 오가닉 클릭은 증가하지 않았지만 키워드 변경은 증가했다는 사실은 모바일 사용자가 데스크톱 사용자보다 여러 검색에 참여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는 사실을 입증합니다. 데스크톱에서 새로운 키워드를 실행하는 사용자는 17.9%에 불과한 반면, 모바일에서는 29.3%에 달했습니다. 사람들은 데스크톱보다 모바일에서 더 많이 참여하고 몰입하며, 이는 제로 클릭의 증가와 이러한 간편한 액세스에 대한 수요를 반영합니다.
모바일이 좀 더 낮다는 것은 아마도 제시되는 정보가 제한적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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