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음악의 인기

BIG EUROPEAN COUNTRIES ARE THE WINNERS IN THE LATEST MUSIC ‘GLOCALISATION’ TRENDS

적어도 음반 시장에서 승자독식이 오히려 약해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사례. 이전에도 유사한 글을 스크랩해놓은 적이 있다.

글로컬라이제이션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공급과 수요라는 오래된 관점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공급 측면에서는 디지털화로 인해 생산 및 유통 비용이 감소하고, 더 많은 데이터를 통해 레이블이 소비자가 실제로 원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으며, 해외 기업의 글로벌 우선 순위가 낮아졌습니다. 수요 측면에서는 쉽게 설명하자면, 예전에는 소비자들이 지역 라디오에서 주어진 것을 들었지만 이제는 글로벌 스트리밍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점점 더 원하는 것은 로컬 콘텐츠입니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