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nd of the MrBeast era
Polygon
미스터비스트는 자선가로 여겨지며 유튜브의 대표 인물로 생각되었지만, 조회수와 수익에 집중해 유튜브를 피상적이고 상업적으로 만들었다고 비판받기도 한다. 미스터비스트는 자신이 벌어들인 돈을 동영상 제작에 재투자하고 검소하게 산다고 주장하지만, 그의 자금은 스폰서십 브랜드에서 나오며 논란이 될 만한 내용을 피하는 전략을 사용한다고 말한다. 유튜브는 과거의 개인 크리에이터가 소규모로 진행하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에서 화려하고 상업적인 콘텐츠로 변모했으며, 미스터비스트는 이러한 변화를 상징한다.
몇 달 후, 이러한 신랄한 교환은 유튜브의 핵심을 관통하는 지속적인 긴장을 상징하게 되었습니다. 이 긴장은 미스터비스트의 콘텐츠가 플랫폼을 장악하기 시작하면서 더욱 뚜렷해졌으며, 이는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합니다. 유튜브 전략가 잭커리 스미겔이 최근 동영상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우리는 플랫폼에서 뚜렷한 시대의 시작과 끝을 목격했습니다. 처음에 유튜브는 진정성을 중요시했고, 전형적인 크리에이터는 침실에서 아이폰으로 녹화하곤 했습니다. 실제 수익이 발생하자, 플랫폼을 구축한 크리에이터들은 인기로 생계를 유지하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스모시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에서 큐레이션된 소셜 미디어의 등장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2005년에 채널을 시작한 아마추어 듀오와는 매우 다릅니다.
미스터비스트는 이 과시적인 유튜브 시대를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어, 스미겔과 같은 일부 사람들은 플랫폼의 현재 단계를 도널드슨과 동의어로 간주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그의 영향을 모든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만드는 활발한 콘텐츠 유형, 유튜브의 모든 인기 콘텐츠를 채우는 빠른 편집 스타일, 심지어 유튜버가 동영상 썸네일을 스타일링하는 방식까지도 말입니다. 최근까지도 미스터비스트는 플랫폼에서 가장 큰 동영상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미스터비스트의 시그니처이자 끝없이 밈화되는 리액션 표정을 힌트로 얻지 않은 동영상은 드뭅니다. 맥로플린과 같은 비평가들에게 미스터비스트 모방범은 유튜브의 골칫거리입니다. 완전히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더라도, 플랫폼에서 가장 눈에 띄는 크리에이터는 촬영에 수백만 달러를 기꺼이 지출하는 사람의 극단적인 모습을 모방한 동영상을 제작합니다.
이런 흐름이 과연 또 한번 변할까? 영상이 점점 틱톡처럼 될 것이라는 이야기는 공감이 가지만 사람들이 진정성을 더 추구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는 딱히 근거 있는 이야기처럼 들리진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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