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 정치인의 미디어노출

Why are politicians so negative? (Hint: it’s a media problem)
RQ1

벨기에 의회에서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는 정치인은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는 정치인보다 저녁 뉴스에 소개될 확률이 60% 더 높다는 연구결과(Give the Media What They Need: Negativity as a Media Access Tool for Politicians)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 정치인들이 원하는 언론의 주목을 받는 데 효과가 있을까요? 그렇습니다. 폴작은 “의회에서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는 정치인들은 프라임 타임 TV 뉴스에 등장할 확률이 더 높으며, 특히 비예의적인 부정성을 사용할 경우 그 확률이 더 높다”고 씁니다. “그리고 부정성으로 인해 언론 접근성을 확보한 후, 이 경험은 다시 부정적인 태도를 취할 확률을 높입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질의 시간 동안 부정적인 태도를 취한 정치인들은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지 않은 동료들에 비해 저녁 뉴스에 등장할 확률이 약 60% 더 높았습니다. 그리고 부정적인 태도를 취한 사람들 중 비예의적인 태도를 사용한 경우 언론 보도를 받을 확률이 약 53% 더 높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연쇄 효과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부정적인 태도 이후 뉴스에 두 번 등장한 정치인은 부정적인 태도 이후 뉴스에 한 번 등장한 정치인에 비해 다시 부정적인 태도를 취할 확률이 4.5% 더 높습니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