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s Parent Company Bets Big on Tiny RFID Chips
By Belle Lin
유니클로의 모회사 Fast Retailing Co.는 RFID에 투자. 이로 인해 구매한 의류를 상자에 넣기만 하면 빠르게 결재가 이루어진다. 아래는 WSJ에 올라온 사진.
생성 인공지능이나 컴퓨터 비전을 활용한 로봇 이야기가 주목받고 있지만, 이러한 방식은 아직까지 광범위한 사용에는 비용이 많이 든다. 반면, 낡은 기술로 보이는 RFID 태그는 개당 60센트에서 4센트까지 가격이 하락했다.
이러한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은 고객 쇼핑 경험 개선.
Fast Retailing은 기계를 출시한 이후로 고객이 계산대에서 대기 시간을 50% 줄였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RFID 판독기와 안테나를 사용하고 있으며 둘 다 POS 시스템에 통합되어 있으며 품목을 구매한 후에는 추적이 중단된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쇼핑객은 셀프 계산대 에서 스캔하기 어려운 품목과 기타 문제 로 인해 미뤄졌다며 셀프 계산대 사용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 2021년 고객 경험 기술 회사인 Raydiant가 조사한 쇼핑객의 36%는 셀프 계산대 사용이 크게 증가했다고 답했으며 67%는 기계에서 어떤 종류의 오류를 경험했다고 말했습니다. Uniqlo와 같은 소매업체는 더 나은 기술을 제공하여 이러한 고객의 우려를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하지만 기술 도입은 단순히 쇼핑 경험 개선 뿐만은 아니라 전반적 제품 관리를 위함이기도 하다.
Mr. Tambara는 셀프 체크아웃 기계가 RFID로 Uniqlo의 공급망을 개선하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의 일부라고 말했습니다. Theory와 Helmut Lang을 포함한 모든 패스트 리테일링 브랜드는 2017년부터 가격 태그에 RFID 칩을 내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매업체는 공장에서 창고 및 매장 내부까지 개별 품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유니클로가 매장 재고의 정확성을 개선하고 수요에 따라 생산을 조정하며 공급망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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