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의 2차 효과

AI’s Second Order Effects
a16z, by Alex Rampell

Uber와 같은 것의 “왜 지금인가”는 스마트폰이었고, Workday와 같은 것의 “왜 지금인가”는 클라우드의 수용이었으며, Adobe와 같은 것의 “왜 지금인가”는 GUI PC의 확산이었다고 말한다.

과거에 높은 지원 비용, 영업 비용 등으로 인해 실패했던 비즈니스 모델이 AI 도구의 극적으로 새로운 비용 구조에서 “왜 지금인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AI가 기존 기업의 비용을 절감할 것이라는 데는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 여기에 알려진 사실에 대한 것입니다. 그러나 AI는 아마도 AI가 주요 “제공”이 아니지만 소비자가 지불할 의사가 있는 가격대에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허용하는 더 많은 클래식 소프트웨어 회사와 시장을 생성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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