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광고 실험

AI 챗봇을 만들고 운영하는 데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으며, 광고는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하나의 아이디어이다. 구글은 현재 제미니에 광고가 없지만, 순다르 피차이 CEO는 구글이 SGE로 알려진 AI 기반 검색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유형의 광고를 포함하여 광고가 들어갈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Adzedek은 검색어에 대한 응답의 일부로 스폰서 결과를 반환하는데, 이는 Google이 주도하는 검색 광고 비즈니스와 다소 유사합니다. 수치로 보면 애드제덱은 클릭당 지불 모델을 사용하며, 광고 수익의 75%는 챗봇 제작자에게 돌아가고 애드제덱은 25%를 보유합니다. 이 회사는 자사 시스템을 사용한 광고가 100만 회 이상 노출되었으며, 그 중 4분의 3이 지난 한 달여 동안 노출되었다고 말합니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