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의 AI 모델


Levi’s will test AI-generated clothing models to ‘increase diversity’ / The denim brand claims the tech will be used to ‘supplement human models’ rather than completely replace them.
By Jess Weatherbed

A realistic-looking young female model wears Levi's overalls and looks into the camera.

생성AI로 인해 사라지게 될 직업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 모델은 그래도 다른 창작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 비해 영향을 덜 받지 않을까 하는 의견도 있었다. 아무래도 옷의 핏이나 질감 같은걸 정확하게 표현하는게 어렵지 않을까 하는 의견을 이야기한 사람들도 있었는데 리바이스가 AI 모델을 사용한다고 발표했고 꽤 많은 논란이 있었다. 논란의 이유는 인간 모델을 (비용상 이유로) 완전 대체하는 것 아닌지에 관한 우려이다.

현재 Levi’s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광고하는 대부분의 제품은 단일 의류 모델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이 파트너십으로 생성된 AI 의류 모델은 보다 신체를 포괄적으로 포함할 수 있으므로 고객은 다양한 신체 유형, 연령, 크기 및 피부 색조에 걸친 다양한 모델에서 의류가 어떻게 보이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이론상으로는 의류 품목이 자신의 신체와 닮은 모델이 아닐 때 좌절하는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eng


Currently, most products advertised on the Levi’s app or website can only be viewed on a single clothing model. The AI clothing models created by this partnership could be more body-inclusive, allowing customers to view what an article of clothing would look like on a multitude of models spanning a wide range of body types, ages, sizes, and skin tones. In theory, that should help consumers who are frustrated when clothing items aren’t modeled on a body that resembles their own.

기사제목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인간 모델을 완전히 대체하는 것은 아니라고 했으나 미래에 어떻게 변화할지는 고민해 볼 일이다. 퀄리티가 몇 년 전과 비교하기에는 급격하게 향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