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mbo 생성 인공지능 활용 사례


The Greatest Guide
McCANN

생성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맞춤형 간판을 만들었다는 사례. (실제 효과로 제시된 지표에 대해서는 얼마나 믿어야할지는 모르겠지만..). 링크 영상 참고.

세계 최대 베이커리 회사인 빔보는 75년 동안 문어, 메뚜기 등 특이한 재료를 사용한 독특한 레시피로 햄버거와 핫도그를 혁신하는 멕시코의 수천 개 인디 푸드 벤더에게 빵을 공급해 왔습니다. ‘위대한 가이드’를 통해 8,400명 이상의 소규모 비즈니스 사업가들이 매핑 기술과 업계 최초의 AI 기반 브랜딩 도구 세트를 통해 거대 패스트푸드 기업들과 경쟁에서 돋보일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에는 공급업체로부터 광범위한 데이터를 수집한 다음 음식의 창의성과 멕시코 거리 간판의 풍부한 전통적 시각적 유산을 반영한 매핑 및 생성 AI 간판에 적용하는 작업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42,000개 이상의 독창적인 간판이 생성되었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의 매출은 23% 증가했습니다. 또한 미식가와 관광객에게 멕시코를 방문해야 할 이유를 8,000개 이상 더 제공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맥칸 멕시코, FCB 멕시코, 미디어브랜즈로 구성된 빔보 멕시코의 맞춤형 IPG 유닛인 벡터 B와 수상 경력에 빛나는 “블랙 엘리베이션 맵”을 제작한 데이터 기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맥칸 월드그룹 에이전시 퍼포먼스 아트(Performance Art)가 함께 기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