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정크 웹사이트


Junk websites filled with AI-generated text are pulling in money from programmatic ads
MIT Technology Review

인공지능으로 인해 정크 웹사이트가 급증했고, 많은 프로그램 광고가 이러한 사이트에 광고비를 지불하고 있음을 분석한 내용. 몇 가지 조사 결과가 인용되어 있다.

140개 이상의 주요 브랜드가 자신도 모르게 신뢰할 수 없는 AI 작성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에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AI가 생성한 뉴스 사이트에 게재된 주요 브랜드 광고의 90%는 Google에서 제공한 것이지만, Google의 자체 정책은 사이트가 “스팸성 자동 생성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Google 제공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행은 막대한 광고비를 낭비할 뿐만 아니라 AI가 생성한 콘텐츠로 넘쳐나는 스팸성 인터넷의 도래를 앞당길 위험이 있습니다.

전미 광고주 협회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샘플 광고 노출의 21%가 광고 목적의 사이트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단체는 이러한 사이트에서 매년 전 세계적으로 약 130억 달러가 낭비되는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NewsGuard는 매주 약 25개의 새로운 AI 생성 사이트를 발견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4월에 현상을 추적하기 시작한 이후 13개 언어로 217개를 찾았습니다 .  

구조적으로 새로운 방식이 도입되지 않는다면 해결이 어려운 문제 아닐지. 온라인 경제의 효율성을 보여주던 프로그램 방식의 광고가 이렇게 되는 날이 올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