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 운영 개선을 위한 인공지능 활용


How Publishers Are Using Gen AI to Streamline and Improve Revenue Operations
Adweek

퍼블리셔가 생성 AI를 사용하여 백엔드 상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수익 운영, 계정 관리 및 RFP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이기 시작했다는 내용. 미디어 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이 콘텐츠 생성이라는 쪽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나 조직의 관리프로세스 전반을 효율화하는데 사용되는 사례 (페이스북 같은 곳도 이미 있지만).

  • 광고 관리 퍼블리셔인 Raptive는 고객 서비스 문의에 대한 답변 초안을 작성하고, 직무 설명을 작성하고, 성과 리뷰를 작성하는 데 제너레이티브 AI를 사용하여 효율성을 향상
  • 랩티브의 엔지니어들은 제너레이티브 AI 도구인 Copilot을 사용하여 단위 테스트를 수행함으로써 8시간이 걸리던 작업을 1시간으로 줄임
  • 데이터베이스 팀은 이 기술을 사용하여 코딩 언어 간 번역을 수행하여 일반적으로 복잡한 프로세스를 SQl에서 몽고DB 쿼리로 전환
  • Politico의 내부 팀은 CRM 소프트웨어를 스캔하여 과거 데이터 및 비즈니스 주기 등의 입력을 분석하여 영업 사원에게 구매 성향이 높은 고객을 제시
  • 랩티브는 AI Squared라는 사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직원들에게 Pinecone, Copilot 및 새로운 Photoshop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