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소하는 뉴스 참여

Altay, S., Fletcher, R., & Nielsen, R. K. (2024). News participation is declining: Evidence from 46 countries between 2015 and 2022. New Media & Society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5-2022까지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뉴스 참여를 개념화하는거에 좀 의문은 들지만. 어떻게 해석하는게 맞을지 생각해볼 일이다.

디지털 미디어는 뉴스 참여에 새로운 방법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종종 찬사를 받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뉴스 참여는 어떻게 변했을까요? 2015년부터 2022년까지 46개국에서 수집된 설문 조사 데이터(N = 577,859)에 대한 사전 등록된 분석에 따르면, 뉴스 참여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그리고 소셜 미디어에서의 뉴스 좋아요, 공유, 댓글 달기 및 오프라인에서의 뉴스 대화와 같은 대부분의 참여 형태에서 관찰되었습니다. 유일하게 증가한 참여 형태는 개인 메시징 앱을 통한 뉴스 공유입니다. 전반적으로 뉴스 참여는 젊은 사람들, 대학교육을 받은 사람들, 뉴스에 높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 뉴스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사람들 사이에서 더 높았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참여는 뉴스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사람들, 학사 학위가 없는 사람들, 여성들 사이에서 더 많이 감소했습니다. 국가 내에서는 정치적 양극화가 증가함에 따라 참여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