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피라미드’ 접근 방식과 부정적 감정

News avoidance: Publisher rewrites journalism rulebook for most contentious stories
Press Gadzette

뉴질랜드의 Stuff는 뉴스 회피에 대응하기 위해 가장 논란이 많은 이야기들에 대해 전통적인 역피라미드 구조를 포기하고, 독자들이 감정적 반응을 제공할 수 있는 감정 추적기를 도입. 이를 통해 특정 기사의 작성 방식을 변경한 결과, “훨씬 덜 부정적인” 감정을 초래했다는 사실을 발견함.

뉴질랜드의 Stuff는 뉴스 회피에 맞서 싸우기 위해 가장 논란이 많은 이야기들에 대해 전통적인 역피라미드 구조를 “포기”했습니다.

Stuff.co.nz는 독자들에게 기사에 대한 감정적 반응을 묻는 감정 추적기를 도입했으며, 특정 기사의 작성 방식을 변경한 결과 “훨씬 덜 부정적인” 감정을 초래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모회사 Stuff의 최고 제품 책임자인 Ben Haywood는 최근 런던에서 열린 INMA 세계 뉴스 미디어 회의에서 뉴스 회피에 대한 뉴스 브랜드의 대응을 설명했습니다.

전통적인 역피라미드 접근법은 독자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를 먼저 제공하는 ‘하드 인트로’로 시작합니다 – 즉 이야기의 누가, 무엇을, 언제, 어디서, 왜에 대한 정보입니다.

하지만 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이야기의 경우, Stuff는 사람들을 이야기의 가장 중요한 요소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요소로 안내하는 부드러운 설명형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여기에는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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