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bedding the Audience: Putting audiences at the heart of Generative AI
BBC
미디어에서 생성형 인공지능 사용에 대한 소비자 태도 조사 결과. 그 중에서 사용 양식에 따른 소비자 태도 부분.
생성형 AI를 미디어에서 사용하는 것에 대한 관객의 우려는 모달리티와 사용 사례에 따라 다릅니다. 특히:
a. 오디오 콘텐츠에서 생성형 AI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다소 개방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많은 응답자들은 생성형 AI가 기존 기술의 확장처럼 느껴지는 경우 오디오 콘텐츠 생성에 공간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b. 비디오 콘텐츠에서 생성형 AI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더 컸습니다. 개인화나 운영 기능을 위한 제한된 생성형 AI 사용은 받아들여지지만, 이 범위를 넘어서는 사용은 인간의 연결을 약화시키고 예술적 기술을 저해할 수 있다고 많은 응답자들이 느꼈습니다.
c. 저널리즘에서 생성형 AI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높은 위험으로 인식됩니다. 관객들은 생성형 AI가 일부 제한된 방식(예: 텍스트 기사를 오디오로 재형성하는 것)에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지만,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고 사회적 분열을 심화시키며 인간의 해석과 통찰력을 대체할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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