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s plan for chatbot ads
Axios
비슷한 시도에 대한 계획이 계속 이야기되지만, 아래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우려도 있다.
AI 제작자들은 유사한 전략을 사용할 유혹을 받을 것이며, 특히 이 기술이 사용자에게 설득력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추가적인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
판매원으로 변한 챗봇은 수익성이 높을 수도 있지만 동시에 성가실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AI가 스폰서 메시지를 몰래 삽입하거나, 광고비를 기준으로 사용자의 선택을 대신하는 AI 에이전트가 등장한다면, 이는 착취적인 방식이 될 수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