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s New Middleman: AI Agents
Bain & Company
생성형 인공지능을 위한 최적화 이야기. 그림이 직관적이다

- 구매자가 제품 추천, 비교, 조사를 위해 AI 도구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함에 따라 마케팅 방식이 뒤바뀌고 있습니다.
- AI 기반 “제로클릭” 여정은 발견에서 결정까지의 프로세스를 압축하여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고, 차별화를 꾀하고, 심지어 구매 여정 중에 나타날 수 있는 기회를 줄입니다.
- 기존 검색 엔진을 통한 웹사이트 방문은 감소하고 AI 추천 트래픽은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트래픽과 전환 양상이 변화하고 있으며, 마케터의 가시성이 제한되고 리드 데이터를 수집할 기회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 관련성을 유지하려면 마케터는 대규모 언어 모델에 맞춰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새로운 성과 지표에 투자하고, 구매자가 아닌 AI 에이전트가 통제하는 미래를 중심으로 디지털 전략을 재고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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