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퍼샌들러: 23년 가을 미국 10대 조사


46th Semi-Annual Taking Stock With Teens® Survey, Fall 2023 [PDF]

미국에서 연 2회 실시하는 미국 10대 대상의 설문조사. 우리나라와 다른 점도 있지만 미국에서 유행하는게 우리나라의 유행이 되기도 하니까. 그냥 몇 가지 내 눈에 띄는 사실들..

  • 10대의 87%가 iPhone을 소유하고 있으며, 88%가 다음 휴대전화가 iPhone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34%가 Apple Watch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 10대의 70%가 지난 6개월 동안 Spotify를 사용했으며(68%에서 증가), 10대의 46%가 Spotify 구독/결제를 선택했습니다(44%에서 증가).
  • 가장 선호하는 소셜 플랫폼(점유율 38%)은 TikTok으로 ’23년 봄 대비 80bps 소폭 상승했습니다. 스냅은 28%의 점유율로 2위를 차지했고, Instagram(23%)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 10대는 일일 동영상 소비의 28.7%를 넷플릭스(-220bps, ’23년 봄 대비)에서, 29.1%를 유튜브(29.1%, ’23년 봄 대비)에서 소비합니다. (+100bps vs. ’23년 봄)
  • 10대의 55%는 가장 좋아하는 이커머스 사이트로 Amazon을 꼽았으며, SHEIN, Nike, GOAT, 그리고 Temu가 2~5위를 차지했습니다.
  • 1위인 Nike는 의류(35%)와 신발(61%) 부문 모두에서 전체 10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1위를 유지했습니다.

나이키는 한창때 비해 좀 덜 쿨하지 않은가 했는데 다른 2위 브랜드와 압도적인 차이로 1위이다. 주식 다 판지 좀 됐는데 그래도 조금 사봐야하는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