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성장세 둔화


Podcasts lose their edge
Axios, by Peter Allen Clark

팬데믹 이후 더 성장세를 보이던 팟캐스트에 대한 통계. 팟캐스트는 수업에서 라디오와 묶어서 설명하고 있기는 하지만 과연 팟캐스트가 그렇게 분류되는게 맞는지, 어디까지를 팟캐스트라고 정의할 수 있는지도 지금은 사실 잘 모르겠는 상황이다. 매년 변화하는 내용을 이야기해야해서 기록용으로 남기는 글

팟캐스트는 지난 10년 동안 수백만 명의 청취 습관을 변화시켰지만, 한때 획기적이었던 이 포맷은 중년기에 접어들면서 더욱 불안정한 상태에 놓여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사람은 점점 줄어들고, 네트워크는 투자금 회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오랜 팟캐스터들은 프로그램을 지속 가능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팟캐스트 광고 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만큼 빠르게 성장하지 못했습니다. 2022년 팟캐스트 광고 시장 규모는 15억 달러로, 지난해 TV 광고에 지출된 약 700억 달러에 비하면 미미한 수준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팟캐스트 검색 엔진인 Listen Notes의 2022년 업데이트 통계에 따르면 작년에 생성된 신규 팟캐스트가 80% 감소했습니다.

Podcasts changed the listening habits of millions of people over the last decade, but the once-groundbreaking format has settled into a more precarious middle age. Fewer people are creating new shows, networks are having difficulties recouping investments, and longtime podcasters are on the hunt for ways to keep their shows sustainable. The podcast ad market has not grown as quickly as many hoped. Its $1.5 billion size in 2022 was minuscule compared to the nearly $70 billion spent on TV ads last year. What’s happening: Podcast search engine Listen Notes’ updated 2022 stats showed an 80% drop in new podcasts created last year.